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변기 교체 비용, 최저가는 이정도입니다

by 아르기닌℡Ⅷ 2021. 8. 23.
반응형

변기 교체 예정 중이신가요? 변기는 깨지거나 큰 문제가 생기지 않는 이상 교체할 일이 없어 적정 가격을 잘 모르는 게 당연한데요. 지금부터 변기 교체 비용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변기 교체 꿀팁

변기는 기본적으로 한 번 구매하면 영구적이라 생각하는 것이 맞기 때문에 단순 저렴한 기준에만 맞춰 선택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그럼 구매 시,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요?

 

 

1. AS가 가능한 브랜드를 선택하세요

변기는 외형적으로 똑같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정형화된 형태로 나옵니다. 이에 따라 다 거기서 거기지 뭐라고 생각해 제일 저렴한 변기를 구매할 수 있는데요.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변기를 교체하는 일은 흔하지 않아도 수리받을 일은 꽤 발생하기 때문에 반드시 AS를 받을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대림바스, 아메리칸스탠다드, 이누스, 도비도스, 한샘, 블루밍 등이 대표적이며, AS 관련 부서 및 보증기간이 언제까지인지 확인 후 구매하셔야 합니다. AS가 안 될 경우, 가벼운 문제로도 3만원 이상(사설업체)의 공임비가 들기 때문에 매우 비효율적입니다.

 

 

2. 실리콘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변기를 교체하고 나면 주변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실리콘 처리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변기 교체 업체 대부분은 실리콘질을 하지 않습니다. 이는 변기 교체를 잘했음에도 불구하고 실리콘이 예쁘게 도포되지 않아 불만을 갖는 고객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물론, 실리콘 도포를 하는 곳도 있지만 이 역시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방수용 실리콘을 구매해 놓으시는 게 좋습니다.

 

3. 비데도 같이 하면 좋습니다

대부분의 변기 브랜드는 비데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왕이면 같은 브랜드 변기와 비데를 전부 구매하면, 가격도 할인 받고 더불어 설치도 한 번에 할 수 있어 깔끔합니다. 만약 비데가 있다면, 변기 설치 업체에 비데가 있는데 설치도 해주시나요?”라고 물어보아야 합니다. *비데 설치가 번거로운 브랜드들이 있기 때문에 업체에서 해주는 게 가장 좋습니다.

 

변기 교체 비용, 얼마나 들까?

 

 

변기 교체 비용은 단순 변기뿐 아니라 인건비와 폐기물 처리비용이 합산되어야 합니다. 더불어 브랜드 유무, 종류에 따라서도 금액 차이가 크기 때문에 이점을 잘 판단해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양변기 교체 비용 = 변기 + 시공비 + 폐기물 처리비용

 

변기의 종류는 원피스와 투피스가 있습니다. 가격면에서는 투피스가 저렴하지만 대부분 인테리어를 중시하기 때문에 가격을 조금 더 주고 원피스를 구매하는 추세이며, 청소면에서도 효율적이어서 원피스가 좋습니다.

변기 종류(원피스 투피스 예시)

원피스 변기(브랜드) - 25~60만원
원피스 변기(노브랜드) - 10~20만원
*투피스의 경우, 브랜드는 약 20만원 노브랜드는 약 10만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시공비(인건비)는 일반적으로 약 5~7만원정도의 비용이 나오며, 폐기물 처리 스티커로 5천원이 추가 발생합니다. 폐기물 처리는 소비자가 스티커 비용만 지불하고 나머지는 변기 교체 업체에서 해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25만원(평균 변기 가격) + 6만원(평균 공임비) + 5천원(폐기물 처리비용) = 315,000원(변기 교체 비용)
* 변기 교체 시간은 1시간 정도이며, 변기는 교체 완료 후 반나절(12시간) 동안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변기 교체 비용 및 관련 정보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드리지만 변기는 특히 싸다고 구매하시면 향후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꼭 브랜드 있는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간혹 변기 교체 금액을 아끼고자 셀프시공을 하는 분들도 있는데, 이는 대부분 후회를 많이 하시므로 전문성을 갖추고 있지 않다면 업체에 맡기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