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 7가지 꿀팁

by 아르기닌℡Ⅷ 2021. 8. 18.
반응형

똑같은 사고를 내더라도 합의금이 3배 이상 차이가 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이는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것인데요. 지금부터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

1. 감언이설에 넘어가지 않기

보험사는 단기간에 합의를 이끌어내야 좋습니다. 이에 따라 매력적인 조건을 제시하며 합의를 시도하곤 하는데요.

“지금 합의하시면 향후 치료비까지 넉넉히 드리겠습니다.”
“퇴원 전 합의하시면 합의금을 높여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이런 말들은 빨리 합의를 보기 위한 감언이설일 뿐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충분히 치료를 받고 합의해도 보험사에서 말하는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좋은 조건이라 말하는 금액은 결국 현재 이 정도까지는 줄 생각을 하고 있다라는 것이기 때문에 언제든 합의금으로 제시할 수 있습니다.

 

 

2. 합의금을 먼저 제시하지 않기

보험사에서는 사고 피해의 정도에 따라 합의금을 책정합니다. 하지만 피해자는 보편적인 금액을 모르기 때문에 오히려 보험사가 생각한 금액보다 낮게 부르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만약 합의금을 낮게 부를 경우, 더 이상 합의금을 높일 수 없기 때문에 불리한 입장에 서게 됩니다.

 

보험사에서 합의금으로 얼마를 생각하는지 묻는다면 아직 생각해본 적 없습니다. 치료 받은 후 나중에 이야기하시죠라고 미루는 게 좋습니다. 이후 지인이나 교통사고 관련 커뮤니티(보배드림, 네이버카페)를 통해 대략적인 합의금을 알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충분한 치료받기

보험사에서는 피해자의 치료가 길어질수록 부담스러워집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조건을 제시하며 합의를 도출해내려 노력하게 되는데요. 교통사고는 후유증이 무서운 것이기 때문에 이에 개의치 말고 충분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기간이 길어지면 오히려 합의금을 높게 받는 것이 수월해집니다. *, 실제로 치료가 필요할 때이며 나이롱환자는 안 됩니다.

 

 

4. 과실비율 동의하지 말기

보험사는 상대방의 과실을 높이려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마치 합리적인 듯 보일 수도 있지만 피해정도가 축소되었을 가능성이 존재하므로 사고 초기 과실비율에 동의할 필요가 없습니다. 커뮤니티나 지인을 통해 과실비율의 조언을 구하고, 확신이 섰을 때 정확하게 이의를 제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실비율에 한 번 동의하면 더 이상 이를 바꿀 수 없습니다.

 

5. 진단서 전달하지 않기

보통 진단서는 불리하게 작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사고 피해의 정도를 축소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가 되기 때문에 향후 합의 시 좋지 않습니다.

“거의 비슷한 사고에서 A피해자는 00원을 받으셨습니다."

 

절대 자신의 진료기록 또는 진단서를 전달하지 않아야 하며, 혹여 보험사에서 이를 요청한다 하여도 줄 의무가 없으니 거절하면 됩니다.

 

 

6. 보험사 추천 병원은 피하기

보험사에서 절차의 편의를 위해 병원을 추천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친절보다는 보험사의 이득을 위한 조치이며, 진단 정보가 구두로 전달될 수도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향후 합의에 있어서 불리한 정보가 노출될 수도 있으니 병원은 자신이 선택하는 게 가장 바람직합니다.

※ 병원은 꼭 한 군데만 갈 필요가 없으며, 정형외과, 한방병원, 한의원 등 병행해도 무방합니다. 단, 지정병원 외에는 후불 청구를 해야한다는 점만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7. 정확한 의견 전달하기

보험사는 피해운전자의 말투, 스타일, 성향 등을 파악해 합의 방법을 달리합니다. , 당황한 모습을 보이거나 사고에 대한 향후 절차 등에 무지하다는 느낌이 든다면 합의금을 절대 높게 받을 수 없습니다. 자신의 피해 정도와 일상생활의 불편함 등을 정확하게, 단호히 이야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 7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합의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당당함입니다. 사고의 피해자이기 때문에 절대 보험사의 말에 현혹되거나 회유되면 안 되며, 현재 피해의 정도를 정확하게 인지하고 대응해야 합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300만원 받는 방법

경미한 교통사고는 대부분 전치 2주 진단을 받습니다. 하지만 똑같은 판정을 받았음에도 50만원, 100만원, 300만원 등 합의금이 다양한데요. 지금부터 교통사고 합의금 300만원 받는 방법에 대해 말

story.anytimetopic.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