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화장실 냄새 제거 방법 5가지, 구린내 탈출하세요.

by 아르기닌℡Ⅷ 2021. 9. 30.
반응형

화장실 냄새 때문에 스트레스이신가요? 화장실은 집에서 가장 청결해야 하는 공간인데요. 지금부터 화장실 냄새 제거 방법 5가지 및 관리 꿀팁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장실에서 악취가 나는 이유

화장실에서 기분 나쁜 냄새가 나는 이유는 청결과 배수구 문제로 인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악취가 난다 하여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방향제나 향수 등을 뿌리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장실 냄새 제거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배수구 거름망을 깨끗이 세척하고, 화장실에 전반적으로 있는 곰팡이나 물 때 등을 깨끗이 지워주어야 합니다. 청소만 구석구석 잘 되더라도 냄새의 반 이상은 해결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 화장실 악취 요인

- 샴푸와 맞닿은 바닥면
- 잘 보이지 않는 변기 뒷공간
- 세면대 또는 샤워 배수구
- 벽에 낀 물 때
- 마르지 않고 계속 쓰는 수건
- 변기 또는 비데에 붙은 이물질
- 문에 습기가 차 생긴 곰팡이
- 줄눈 곳곳에 붙은 이물질 및 때
- 거름망에 낀 이물질
- 화장실에 있는 오래된 용품들

 

화장실 냄새 제거 방법 5가지

1. 레몬

레몬은 소독과 방향 효과를 동시에 주기 때문에 화장실에 제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끓인 소금물(:소금=3:1)을 하수구에 넣은 후, 레몬즙(원액)을 다시 부어주면 됩니다. 레몬 껍질로는 배수구와 곰팡이가 낀 곳을 문질러 닦아주면 좋습니다. 레몬즙은 반드시 원액을 넣어야 하며, 레몬의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액체만 걸러내 사용합니다. 좀 더 강력한 효과를 얻고 싶다면 레몬즙과 식초를 1:1로 섞어 넣어주어도 됩니다.

 

2. 베이킹소다

냄새 제거에 베이킹소다만큼 확실한 방법이 없는데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1:1로 섞어 잘 저어준 후, 배수구에 붓고 약 20분 정도 있으면 됩니다. 시간이 되면 팔팔 끓인 물을 1.5L 정도 천천히 부어주면 악취를 빠르게 없앨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는 냄새 제거뿐 아니라 청소용으로도 매우 놓으니 물과 섞어 벽, 세면대, 배수구, 타일, 욕조 등을 닦아주면 됩니다.

 

 

3. 치약

치약은 냄새 제거부터 미백까지 탁월한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치아뿐 아니라 화장실 청소에 사용해도 매우 좋습니다. 특히 사용 후에도 장시간 향기가 남기 때문에 쾌적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특징이 있는데요. 화장실 전반적으로 청소를 한 후, 배수구는 치약을 두껍게 발라 장시간 유지하면, 묵은 냄새까지 없어집니다. , 치약이 많이 들어갈 수 있으므로 다이소나 마트에서 가장 저렴한 것을 구매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탄산이 날라 간 콜라

탄산이 날라 간 콜라를 사용하면 찌든 때와 곰팡이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벽과 변기, 배수구, 줄눈 등에 콜라를 듬뿍 바르고 약 30분 정도 후에 물과 솔을 이용해 닦아내면 됩니다. 배수구는 배수관에서 냄새가 올라오는 것일 수 있기 때문에 잠자기 전 콜라를 넣고 수면을 취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5. 김 빠진 맥주

맥주는 냄새를 잡아주고 찌든 때를 없애주는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남은 맥주를 콜라처럼 화장실 전반에 발라주고, 변기와 배수구는 자기 전에 붓고 자면 됩니다. 많은 양을 쓸 필요 없고, 얇게 발라준다는 생각으로 시행하면 됩니다.

 

화장실 냄새 관리 방법

화장실 냄새를 완벽하게 제거해도 관리가 되지 않으면 이내 다시 악취를 맡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따라 냄새가 나지 않도록 평소 화장실을 관리해주어야 하는데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녹차 티백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이 냄새를 빨아들이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녹차를 마신 후, 티백을 햇빛에 충분히 말려 건조해 화장실에 올려두면 됩니다. , 미관상 예쁘지 않을 수 있으니 화장실 장 안에 넣어두는 것이 좋으며, 인테리어 용도로 사용하려면 티백 여러 개를 찢어 예쁜 컵에 담아 한켠에 올려두면 됩니다.

 

2. 오렌지 껍질

오렌지 껍질은 공기 중에 있는 냄새를 흡수시키는 특징이 있습니다. 먹고 남은 껍질 햇빛에 충분히 말린 후, 컵에 넣어 올려두면 됩니다. 전자레인지 냄새도 없앨 겸, 전자레인지에 돌려 말려도 무방합니다.

 

3. 원두 찌꺼기

원두 찌꺼기는 악취를 잡아주고, 특유의 방향 효과까지 가지고 있어 화장실에 두기 좋습니다. 대부분 동네 커피숍에서 원두 찌꺼기를 무료로 제공하므로 이를 받아서 컵이나 방향백에 넣어 한켠에 두면 됩니다. , 화장실의 특성상 습할 수밖에 없으므로 1개월에 1번은 새것으로 갈아주어야 합니다.

 

4. 캔들

캔들을 이용하면 손이 닿지 않는 벽의 냄새 요인들을 모두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구매한 켜고 1시간 정도 밀폐해 놓으면 됩니다. , 자칫 캔들의 불로 인해 화재의 위험이 있으니 물 받침대 위에 올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5. 디퓨저

디퓨저를 활용하면 손쉽게 화장실 냄새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은 습기가 많기 때문에 되도록 대형 디퓨저보다는 소형을 구매하여 자주 갈아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화장실 냄새 제거 방법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화장실은 무엇보다 부지런함이 받쳐주어야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집의 얼굴이 화장실인 만큼 평소 깨끗하게 쓰는 습관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 8가지, 말끔히 없어집니다

냉장고 냄새 때문에 불쾌하신가요? 냉장고 청소를 해도 어지간해서는 악취가 제거되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 8가지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냉

story.anytimetopic.com

 

LG 86인치 TV, 해외직구로 50% 싸게 산 꿀팁 후기

대형 TV 구매를 고민 중이신가요? 국내에서 사려고 알아보면 너무 비싼 가격에 생각을 접곤 하는데요. 지금부터 제가 LG 86인치 TV를 해외직구로 50% 저렴하게 구매했던 내돈내산 후기 및 꿀팁을 말

story.anytimetopic.com

 

구찌 가방 인기순위 BEST.7 최저 가격 포함

구찌 가방 구매 예정이신가요? 구찌는 라인별로 다양한 가방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막상 어떤 걸 사야 할지 고민이 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2021년 기준 구찌 가방 인기순위 BEST.7을 말씀드리

story.anytimetopic.com

반응형

댓글